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산혁신클러스터 방산특화 개발연구소 개발지원사업 보기
    정부지원사업 2023. 12. 11. 14:42

    방위청과 대전광역시가 지원하는 대전방산혁신클러스터 방산특화개발연구소 중소기업 개발지원사업의 시행계획이 공고되었다. 동사업에 창여하고자 하는 대전지역내 드론분야 전후방 중소기업의 신청이 많이 증가해야할 것으로 생각된다.

     

    모집개요를 부면, 수행기간은 협약일로부터 26년 12월 31일까지 수행을 하며, 모집대상은 대전지역 내에 소재한 국방 및 드론 전후방 분야 중소기업 및 대전지역에 연구소 전담부서를 신설하거나 타 지역에서 대전으로 이전하고자 하는 중소기업과 드론분야 신규 진입 희망기업이 포함되어 있다.

     

    중소기업법 제 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3조를 따른 중소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할 것 같다.

     

    모집 내용을 보면

    특수작전용 초소형 개인 정찰 무인기 시스템 개발, 3개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4년간 총 72억원의 지원을 예고하고 있다. 지원 내용은 핵심 부품 제작, 체계종합, 연구개발 비용 지원을 예정하고 있다.

     

    기술 개발 지원의 경우는 2개사 내외를 지원해줄 예정이며, 기술자문, 연구장비 활용 지원등을 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연구개발 자금 총 7,200백만원을 하고 있으며, 당해년도는 1800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작품 제작, 연구개발 아이디어 및 기술의 형상화 비용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원기간은 23년 12월~ 26년 12월이며, 지원 방법은 협약체결 후 연차 평가 기반 연도별 지급하고 있다.

     

    지원 규모는 3개사 내외이며 기술수준, 역할에 따라 차등 지원, 기술 수준 역할에 대한 평가 부분은 별도 협의 이다

     

    선정 기업의 역할은 기체설계 또는 개발이며, 항법/제어 및 데이터 링크, 지상관제 시스템 적용 이거나 체계 종합, 시스템 통합에 한한다.

     

    신청하는 방법 및 평가지원 절차는

    공고기간이 2023년 1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서 접수기간 및 방법을 보면

    접수 기간은 2023년 12월 10일 부터 14일 목요일 저녁 6시까지 진행된다.

     

     

    평가지표를 보면, 사업 목적 부합성부터 개발성공 가능성, 성과 창출 가능성에 대해서 진행을 하고 있으며, 경영 역량에서는 기업 신용도와 매출 실적, 그리고 알앤디 조직을 보유하고 있거나 인력이 적절한지를 판단하여 평가를 한다.

     

    기술역량의 경우는 기반기술 능력 및 과제 목표달성을 위한 개발 방안의 적절성에 관한 부분을 평가를 한다. 유사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거나, 기보유 기술 등 기술력 보유 여부를 판단하고 있으며, 연구장비 및 인프라등 필요 시설장비, 제조능력 보유 여부 등을 판단한다.

     

    과제 목표 달성을 위한 개발 방안의 적절성을 보면, 설계 계획 등 기술 확보 방안의 적절성과 시제품 등 제작 계획 및 방안의 적절성을 평가한다. 시험 평가 등 개발 결과 검증 방안의 적절성도 필요하다.

     

    사업 관리 역량은 개발 일정 및 일정관리 계획의 적절성과 개발 리스크 식별 및 관리 계획의 적절성을 보면 공동 개발 기업과의 업무분장 및 협조계획의 적절성 등을 평가한다.

     

    개발 완료 실제 군대에서 사용하기 위한 후속조치 계획의 적절성이 필요하다. 개발 성과의 타 분야등으로의 확산을 위한 계획의 적절성도 필요하다.

     

    각각의 평가 기준을 잘 확인해서 지원을 할 필요가 있다. 금액이 매우 큰 규모인 만큼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생각된다.

     

     

Designed by Tistory.